Asda Town

아라시야마 요시무라 (嵐山 よしむら) 본문

favourite

아라시야마 요시무라 (嵐山 よしむら)

flash-boy 2011. 5. 15. 18:25

  교토 교외의 아라시야마는 "달이 건너는 다리" 라는 토게츠쿄 (渡月橋)가 유명한 지역으로 이 외에도 텐류지(天竜寺). 대나무숲(竹林), 오오코치 산장(大河内山荘) 등이 있으며, 야생 원숭이가 사는 숲, 그외 크고 작은 절들이 있는 곳이다.

  교토역에서 기차를 타고 가거나, 시내에서 버스를 타고 가도 된다. 시내버스 맵에는 2개의 노선만 나와있는데, 갈색의 버스들(웬지 멀리 가서 관광객은 타면 안될 것 같은 버스)도 간다. 그런데 그 버스들 중에 시내로 들어가는 버스들도 있다. 61,62,63,64 번대 버스들이 그랬다. 시조 가와라마치(교토에서 제일 번화한 곳) 방면이라고 써있길래 탔더니 한 정거장 전인 가와라마치 산조 (호텔 있는 곳)에 서길래 나이스하게 돌아올 수 있었다.


버스 정류장에 내리면 세계 아이스크림 대회에서 상 받았다는 아저씨가 운영하는 아이스크림 가게가 있다.


저 멀리 보이는 것이 토케츠교. 지금은 난간 부분만 나무고 많은 부분이 시멘트로 되어있다.
하류의 모습. 상류에는 보가 있어서 배도 탈수 있을 정도의 깊이.

파노라마로 찍은 모습.

다리 근처에 위치한 메밀소바집. "요시무라"를 찾아갔다. 작년에도 들렀는데 5시 경이면 문을 닫아서 장사 접는 중이라 먹어보지 못 한곳.. ㅜㅜ

기다리는 사람이 좀 있어서 명단에 이름 올려놓고 잠시 기다리는 중


운이 좋게도 밖이 바라보이는 창가 자리를 배정 받았다!!


자리에 앉아서 내다본 바깥 풍경. 토케츠교가 내려다 보인다.


영어 메뉴나 사진 메뉴가 있으면 좀 달라고 했더니, 어느 나라 사람이냐고 물어보더니 한국어 메뉴를 가져다 줬다. 몇가지 요리가 코스로 나오는 셋트 두가지를 주문!!


큰 잔은 생맥주! 시원해서 한번에 절반 정도는 마셔버린 듯... 메밀면이 쫄깃하고 부담스럽지도 않으면서....맛있다.





소바를 다 먹으니, 밥이 나오고, 면수 같은 차도 나오고...메밀 아이스크림도 나왔다. 반찬으로 나온 츠케모노는 새콤했다. 1층 계산대 옆에서 따로 팔기도 함!

다만...대략 둘이 먹었는데도 가격이... ㅜㅜ
생맥주가 다른 가게들보다 비싼걸 보면 이집이 좀 비싼 편이긴 한것 같다.

기요미즈데라에도 분점이 있다하니, 아라시야마까지 갈 시간이 없을 때는 가봐도 좋을 것 같다..
대략 위치는 기요미즈데라의 시치미 가게(일본 양념 가게..인왕문 올라가기 전에 있다.) 근처인듯!!!



 
 

반응형

'favourite'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nic Street Preachers - National Treasures Box Set 개봉  (0) 2011.11.08
박정현 - 퍼플레인  (0) 2011.06.13
Fable 3  (0) 2010.11.07
Enslaved : Odyssey to the west  (0) 2010.10.24
2010년 2차 교토 유랑기 -3-  (0) 2010.09.26
Comments